학과명 | ESG 경영학과 |
---|---|
무엇을 배우는지? |
1학년 - ESG 경영 이해, 지속가능발전 이해, 지속가능발전교육 이해 2학년 -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해, ESG 리더십, 이해관계자 자본주의 3학년 - 고전으로 읽는 ESG, 인문학과 기업경영, ESG 비즈니즈 모델링 4학년 - ESG 기업과 정신, ESG 표준 및 평가 방법, 기후 위기와 녹색경영 |
어디로 취업하는지? |
기업, 정부 공공기관 ESG 경영 연구원, 지자체 중간지원조직(센터) 연구원, 동이시아, 유엔 산하 국제기관 취업, 해외 유수 대학원 유학 등 |
학과명 | K-뷰티메이크업전공 |
---|---|
학과소개 |
국내 뷰티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뷰티시장이 점점 확대되고 있으며 한류 문화는 K-BEAUTY로 이어져 해외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교육과정의 이론과 실기로 탄탄한 기본기에 바탕을 두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고부가가치 창출 능력을 갖춘 뷰티예술인을 양성하여 세계로 뻗어 가는 스마트 뷰티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
목표 |
K-뷰티 전공에서는 세계적인 K-Beauty 트랜드를 선도할 토탈 뷰티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미용, 헤어, 네일, 메이크업, 방송 분장 등 토탈뷰티의 기본 이론과 한류 뷰티 지도자 양성을 위한 K-뷰티 글로벌 컨텐츠 교육 등 스마트 뷰티 전문가를 위한 체계적인 교과과정을 배우며 K-TATOO와 K-NAIL 과정의 프로페셔널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어져 국제적 역량을 갖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
졸업 후 취업&진로 |
미용전문가, 미용관련회사 코디네이터, 스타일리스트, 피부관리사, 헤어디자이너, 두피관리사, 뷰티디렉터, 이미지컨설턴트, 특수분장사, 미용학원 강사, 사회교육원 강사, 화장품회사 교육강사, 평생교육지도사, 화장품회사 마케팅전문가, 웨딩샵, 네일샵 경영자 등 |
교과과정 1학년 |
기초화장품 이해, 화장품과학개론,피부미용학개론,헤어미용학개론,기초얼굴관리실습, 기초얼굴관리, 샴푸 & 트리트먼트, 네일케어,뷰티 메이크업, 컬러이미지메이킹, 공중보건학, 기본헤어컬러,기본헤어커트,세계브랜드화장품,,기초바디관리,기본헤어퍼머넌트웨이브,두피모발관리,얼굴관리, 타투 이해, 기초 분장학, 기초 색채학 |
교과과정 2학년 |
메디컬스킨케어,고객만족경영관리,얼굴관리현장실무,에스테틱살롱실무, 헤어미용실무실습,피부생리학,제조판매실무및법규,향수아로마디자인,모발색조화장품제조, 네일아트, 스파&헤드테라피, 업헤어스타일연출,특수머리연출,응용헤어커트, 고급 타투 실습, 고급 분장술 |
교과과정 3학년 |
피부유형 분석 및 상담, 고객서비스및상담,헤어스타일연출,응용헤어컬러,응용헤어퍼머넌트웨이브,전문화장품마케팅,상품기획및브랜드개발, 용기&포장디자인, 피부 유형별 관리,색채 및 일러스트레이션, 미용직업기초,아로마림프관리,트리콜로지와가모가발관리, 얼굴기기 및 기구관리, 바디관리실습 |
교과과정 4학년 |
현장실습, 트랜드펌실습, 화장품관능검사, 화장품위생안전관리, 트랜드헤어스타일링, 피부미용세미나, 피부미용CS 뷰티디자인세미나, 헤어&스캘프트랜디케어, 메이크업트랜드세미나, ,마케팅및서비스실무,미용캡스톤,사회봉사활동 |
학과명 | 글로벌 K-Culture학부 K-pop Music 전공 |
---|---|
학과소개 | 경주대학교 글로벌 K-Culture학부 K-pop Music 전공은 학문적 체계와 현실적 연주력을 바탕으로 한 창조적인 국제적 음악가와, 전문성을 토대로 K-pop과 한류음악을 이끌어갈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
무엇을 배우는지? |
1학년 - 전공실기, 음악기초이론, 시창청음, class piano, 합창 2학년 - 전공실기, 화성학, 서양음악사, 컴퓨터사보법, 합창 3학년 - 전공실기, 재즈화성론, 음악형식론, 앙상블, 컴퓨터음악 4학년 - 전공실기, 지휘법, 관현악법, 앙상블, 음악교수법 |
어디로 취업하는지? |
작/편곡가, 성악가, 국공립 교향악단 단원 및 오페라단, 뮤지컬컴파니, 합창단 단원, K-pop 가수 및 밴드 연주자, 영상 및 게임음악전문가, 음향엔지니어, 예술기획경영, 해외유학, 교수 등 |
학과명 | K-푸드 & 엔터테인먼트 전공 |
---|---|
무엇을 배우는지? |
“한국 문화 역사상 이보다 빛날 순 없었다”.
한류가 글로벌 트렌드를 이끌고 있으며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한류는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힘을 주며 전 세계를 열광시키고 있다.
이러한 K-컬처는 음식·뷰티·영화·드라마·음악·스포츠·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한류 열풍을 몰고 오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
어디로 취업하는지? |
요즘 수요가 점점늘고 있는 |
미래비젼 |
학생들 적성에 따라 만든 기업에서는 Win-Win 프로젝트를 시행함으로 돌, 백일, 스몰웨딩, 프로포즈 “공간연출 및 대여업 창업 적성” 학생과 “셰프 겸 푸드 스타일리스트 적성”의 학생 케이터링업체와의 협업을 진행한다. |
학과명 | 라이브커머스 창업 전공 |
---|---|
학과소개 |
4차산업혁명의 디지털 기술 변화 발전으로 디지털마케터와 라이브커머스 마케터, 온라인 광고 전문가의 인력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라이브커머스 창업전공은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하여, 유튜브 및 쇼핑몰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유튜브를 중심으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콘텐츠의 진행과 제작, 유통, 마케팅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등 각종 플렛폼에서 라이브커머스를 기획, 방송 할 수 있도록 교육하며, 리셀러의 이해와 B2B 마켓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마케팅,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 등 해외 온라인 마켓 플랫폼에서의 상품 판매와, 수익 창출을 위한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등의 다양한 플렛폼에서의 상위노출을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을 교육합니다. 마케팅, 광고, 온라인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기초적 이론 교육 및 산업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응용 교육, 디지털 마케팅 개념은 물론, 다양한 마케팅 채널과 성과 측정 도구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실무 위주의 마케팅 방법을 교육합니다. 입학 후 바로 사업자등록을 하고 졸업 할 때 까지 실제로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수익을 창출 할수 있도록, 철저한 실습 위주의 수업을 합니다. 동대문 사입, 중국 사입 등의 현장실습 등을 통하여 성공 창업을 위한 역량을 길러 줍니다. 전공학습을 위한 학과 차원의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그램 운영(세미나, 특강, 보충수업, 기업탐방, 동아리 활동 등)을 지원합니다. |
교육목표 |
- 콘텐츠기획, 영상촬영, 편집등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유튜브, 쇼핑몰 전문가 양성 - 네이버등 각종 플랫폼에서 라이브커머스를 기획, 방송 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 - 온라인 광고 컨텐츠 제작 및 온라인 광고 마케팅에 대한 실무 위주의 교육 -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인 빅데이터 기반 전문 마케터 양성 |
무엇을 배우는지? |
1학년 - 컴퓨터조립실무, 유튜브방송시스템 구축실무, 벤처창업론, 스튜디오 촬영과 편집기법, NFT 제작과활용 등 2학년 - 쇼핑몰 상품촬영실습, 프리미어ㅡ 포토샵, 일러스터레이터, 에프터이펙트, 모션그래픽, 캡스톤디자인 등 3학년 - 구글 협업툴 실습, 네이버 광고운영 실습, 구글애드센서 운영실습, 해외 온라인마켓 실무, 디지털광고와 콘텐츠제작, 인턴쉽 등 4학년 - 온라인사업자를 위한 세무회계, 마케팅 자동화 실무, 디파이금융의 이해, 블록체인의 이해, 인턴쉽, 인공지능 비즈니스 등 |
어디로 취업하는지? |
쇼핑몰 창업을 통한 회사 대표, 유튜브 영상제작 PD, 일반기업이나 공공기관의 광고마케팅 전문가,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등으로 진출합니다. 1인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유튜브 크리에이터,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유튜브 영상제작 PD, 유튜브, 커머스 영상편집 전문가, 유튜브, 커머스 사운드편집 전문가,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강사, 유튜브 크리에이터 강사,라이브커머스 MD, PD 좀 더 깊이 있는 공부를 희망할 경우에는 대학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으며, 석·박사 학위 취득을 통해 대학 강단에서의 강의도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
취득자격증 |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빅데이터 관리사 검색광고 마케터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GAIQ) 구글 애즈 자격증(GA) 미국 마케팅협회 공인마케팅자격증 AMA PCM 페이스북 블루프린트 자격증 등 |
학과명 | 미슐랭 R&M 학과 |
---|---|
무엇을 배우는지? |
1학년 - 수제 소세지 마스터 연구 실습, 미슐랭 R 디저트 가이드 I, 기초제빵 2학년 - 미슐랭 R 한식 셰프 마스터 과정 연구 I, 미슐랭 R 중국 셰프 마스터 과정 연구 I 3학년 - 케익전문 마스터 창업과정, 미슐랭 R 미스트리 샤퍼 실무, 빅데이터와 통계분석 4학년 - 미슐랭 R 레스토랑 창업 연구실습, 배달 외식산업 슈퍼바이징 실무 |
어디로 취업하는지? |
조리 메타버스 앱개발 전문가, 개인 인터넷 방송 조리 전문가, 국내⦁외 미슐랭 레스토랑 전문 조리사, 쇼콜라띠에, 호텔⦁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조리사 및 제과·제빵 전문가, 호텔 및 레스토랑 총괄 지배인, 국내·외 호텔 및 외식기업 조리사, 외식업체 메뉴개발 전문가, 식당 및 레스토랑 창업가, 외식프랜차이즈 본사 슈퍼바이저 |
학과명 | 수소연료전지전공 |
---|---|
무엇을 배우는지? |
화석연료 과다사용으로 기후변화에 따른 수소경제시대에 대응하여 수소연료자동차 산업과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등의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수소연료전기 이용 전력생산의 핵심기술을 배웁니다. 1학년 - 신재생에너지학, 신재생에너지기초실험 2학년 - 수소연료전지입문, 수소연료전지공학개론, 재료물성론 3학년 - 에너지전자기학, 수소연료전지발전, 연료전지설계/제조실습 4학년 - 재사용배터리공학, 수소연료전지활용, 수소연료캡스톤디자인 |
어디로 취업하는지? |
신재생에너지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관리기술자 - 현대기아자동차, 삼성전자, GS 칼텍스, 두산중공업, 포스코, LG전자 등 - 공무원 및 공공기관: 에너지관련분야 - 수소연료전지분야 대학원 진학 |
학과명 | 원자력산업전공 |
---|---|
무엇을 배우는지? |
에너지 고갈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첨단에너지 기반의 과학과 산업을 주축으로 하는 원자력산업에너지공정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관련 산업분야 관리기술을 배웁니다. 1. 원자력에너지공학개론과 방사성폐기물관리 2. 방사선 취급 및 계측과 핵주기공학 3. 원자로안전공학, 원자력발전소계통, 원자력안전 |
어디로 취업하는지? |
원자력에너지분야 기술직 공무원 지역내 공공기업인 한수원과 한국원자력환경공단, 환경관리공단 그 외에 다양한 한국수력원자력 협력관리업체 |
학과명 | 융합소프트웨어공학과 |
---|---|
무엇을 배우는지? |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젝트 기반 교육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기반 프로그래밍 교육 전공 기초/핵심/심화/응용의 단계별 교과 운영 웹개발, 모바일 앱, IoT,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드론 및 로봇 제어 교과 운영 |
어디로 취업하는지? |
4차 산업혁명 관련 주도기업,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게임/보안솔루션 전문기업, 금융/자동차 기업, 공공기관, 정부출연 연구소, 웹프로그래머, 시스템소프트웨어 개발자, 모바일앱 개발자,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자, 모바일컨텐츠 개발자, 게임프로그래머, 데이터 분석가, 전산직 공무원, 벤처기업 창업 |
학과명 | 한국어교원양성 전공 |
---|---|
무엇을 배우는지? |
한국어교원양성과정 전공에서는 한국문화에 대한 지식과 한국어 능력 함양에 목적을 두고 글로벌 소통능력 및 한국어 교원으로서의 자질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 배출하는 학과로 국제화에 발맞추어 세계시민으로서 책임있는 자세를 갖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또한 국문학개론, 국어학개론 및 국어문법, 국어음운론, 의사소통교육론, 현대문학사, 한국어표현 교육법, 한국어 교육 실습, 한국 한문학의 이해등등의 한국어 교원양성과정에 필수적인 교과목을 배운다 |
어디로 취업하는지? |
다문화 시대 한국어교원 양성을 위해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기관의 한국어 강사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언어교육 강사 독서교육 전문가 및 글쓰기 지도자 문화콘텐츠전문가 양성 : 스토리텔러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강사 해외 세종학당 및 국내외 대학 한국어학당 교원 |
무엇을 배우는지? |
지역 문학단체, 공공도서관, 교육청과 연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개별 취업 동아리(방송,언론출판 취업동아리, 한국어 교사양성반) 지원 학생 연계지역 문학 단체와의 공조체제를 통한 다양한 인문학 강좌 특강 · 지역 학생(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인문학 특강을 통해 지역민들이 지역적 삶의 가치와 의미를 풍성하게 향유하는 데에 기여한다. 또한 학생들 적성에 따라 학과의 학문적 넓이를 확대하고 이를 통해 학과의 세계화를 도모한다. 학과의 학문적 지평을 확대하며 KOIKA 등과의 협력을 통한 동아시아 대학교(MOU체결 대학)와의 유학생 교류 및 한국어교원 등을 파견하는 협력을 강화한다. |
학과명 | 펫 산업학과 |
---|---|
학과소개 |
안녕하십니까? 경주대학교 펫 산업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미래직업의 정보와 대학의 학과에 대해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경주대학교 펫 산업학과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펫 산업의 성장은 반려동물과 더불어 행복한 삶을 이루는 것이 인간 행복의 가치가 되었습니다. 그런 현실의 삶속에 경주대학교 펫 산업학과를 소개 하고자 합니다. 펫 산업학과는 동물매개치료 반려동물 제품개발 등의 펫(반려동물)산업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개설되었으며 현장실습을 통해 펫(반려동물)산업 전문가로서 취·창업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학과입니다. |
교육목표 |
펫 산업학과는 반려동물 행동, 동물복지, 반려동물 제품개발, 동물매개치료 등의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어디로 취업하는지? |
펫 산업관련 연구기관 및 연구소(정부출연 연구기관, 제약 및 바이오 회사) 동물매개 심리상담 (복지관, 심리상담센터, 주간보호센터) 동물행동상담사(반려견 카페, 훈련소, 동물행동 상담센터) 반려견 미용사(애견샵, 애견미용) |
취득자격증 |
동물행동 상담사 1급,2급 동물매개 심리상담 1급,2급 반려견 미용 및 스타일 리스트 |
학과명 | 관광콘텐츠 경영학과 |
---|---|
학과소개 |
관광콘텐츠경영학과 전공의 학습 방향은 관광학+경영학에 대한 이해와 이론을 체계적으로 학습을하고, 이를 관광 산업현장에 적용하고 심화시켜 산업현장에서 활동할 교양과 관광전문지식을 겸비한 훌륭한 인재를 양성시키는 과정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기초교양을 기본으로 학습하고, 관광시뮬레이션실, 관광콘텐츠실, 관광멀티미디어실, Active Learning Classroom, 항공예약발권실습실, 카지노실습실 등을 이용하여 전문가양성을 위한 관광 및 서비스 실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함과 동시에 관광관련 산업체와 연계하여 장기 및 단기 인턴학습제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전공의 교육과정은 전공 세부 분야의 경쟁력을 고려하여 “여행ㆍ항공ㆍMICEㆍ카지노ㆍ스마트관광”을 중심으로 특화하여 관광콘텐츠개발 및 다양한 관광관련자격증을 취득을 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전문가양성 프로그램 운영 |
관광콘텐츠경영학 전공은 산업현장에서의 경험과 노하우(know-how)가 기초로 하는 학문이므로 이론과 실무교육이 균형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산업체와 연계한 전문가양성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행, 항공, MICE, 카지노, 이벤트, 호텔, 외식 기업과의 인턴십 및 현장실습 프로그램이 발달 되어 있어 현장 실무와 취업 연계 기회가 매우 높으며, 학생 개인의 희망 진로에 따라 교과목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들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동으로 목표달성)모임 |
관광콘텐츠경영학 전공은 자율적인 학생 중심에 의한 다양한 소소한 활동이 활발하게 운영하여 관광마케팅 연구와 콘텐츠를 발굴하는 ‘TCDM(tourism Contents Development & Marketing)’, 국내 여행안내 동아리, 국내 여행 및 답사 ‘여행오데오데’, 해외 배낭여행 및 여행사 견학 ‘Travel Explorer’, 관광 자격증 취득 및 자기관리 ‘관자노리’, 해외취업 ‘일취월장’, 관광콘텐츠 영상제작 ‘WMI:IM(Who made it: I’m)’, 등 다양한 소소한 모임으로 다양한 단체의 여행상품 기획공모전에 참가계획 중입니다. |
관광콘텐츠경영학 |
한국은 세계 10위권의 경제발전과 더불어 관광경쟁력 또한 세계 16위로 국민 의식수준과 소득수준 및 여가활용의 시간이 확대되면서 관광산업을 이끌어갈 전문인력의 중요성과 필요성은 이젠 더는 언급할 시점이 아닙니다. 현재 경주대학교(구, 한국관광대학 개교) 관광학부 관광콘텐츠경영학 전공의 졸업생은 문화체육관광부 관료, 대학교수, 한국관광공사, 대한항공, 하나투어, 롯데관광, 한국관광공사 등 다양한 관광 관련 분야에서 진로 및 취업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관광콘텐츠경영학 전공을 이수하면 여행사, 호텔, 항공사, 리조트업체, 카지노, 이벤트컨벤션 기획업체, MICE 산업체, 컨벤션센터 등 관광과 관련된 모든 업체 및 해외 관광산업체에 진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관광, 크루즈산업, 스포츠관광 등 현대 관광의 트렌드와 관련 있는 분야로 진출이 용이하며, 관광 공기업, 관광행정 밀 정책 수립 등의 분야에서도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습니다. |
학과명 | 항공관광경영학과 |
---|---|
학과소개 |
988년 한국 최초의 관광전문대학으로 출발하여 새로운 관광산업의 환경과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4차산업혁명 시대의 관광산업을 주도할 관광 전문경영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미래 맞춤형 교과과정을 바탕으로 항공서비스 분야를 비롯한 관광산업 전반에 관한 학습 과정을 통해 관광분야로의 진로를 설계하게 됩니다. 우리 항공관광경영학과로의 진학을 통해 관광 관련 지식과 경험을 쌓고 다양한 자격증도 취득함으로써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도 전망이 밝을 것으로 예상되는 관광산업으로의 취업경쟁력을 갖추게 됩니다. |
경주대 항공관광경영학과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
최고의 교수진과 함께! 지도교수 1:1 진로탐색 및 단계별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재미와 실무역량을 동시에! 국/내외 관광자원 조사 등 현장 중심의 전문 실무교육 운영 미래를 준비하는 스펙 UP! 외국어 및 관련 자격증 특별과정 매학기별 운영 30년 이상의 관광대학 동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현장실무와 다양한 취업 기회 구축 다문화가정 외국인, 만학도 맞춤형 교육을 통해 취업역량 Level UP! |
무엇을 배우는지? |
[이론교육] 관광학개론, 관광자행동론, 항공발권예약실무론, 항공운송경영론, 스마트관광론, 스마트관광마케팅, 국제관광론, 외식산업론, 이벤트원론, MICE산업론, 호텔경영론, 관광자원론, 관광개발론, 관광영어, 문화관광론, 관광상품론, 관광사업론, 관광법규, 해양관광론, 여행사경영·실무, 관광중국어, 관광회계, 지역축제론, 고객서비스실무 [실무교육] 항공승무원 실습, 국내 관광상품 기획 및 현장조사, 국외 관광자원 조사, 지역관광 숨은 관광자원 발굴하기 프로그램, 문화관광축제 현장조사, 국내 호텔 현장조사, 관광상품 공모전 참여 |
어디로 취업하는지? |
항공사, 여행사, 호텔 및 리조트, 크루즈, 면세점, 테마파크, 골프장, 스키장, 외식업체, 이벤트업체, 컨벤션산업체, 관광관련 서비스업체 및 기관(관공서, 정부기관, 교육기관), 대학원 |
취득자격증 |
관광종사원, 국내여행안내원, 국외여행인솔자, 관광통역안내원, 호텔서비스사, 호텔관리사, 서비스코디네이터, 서비스마케터, 사회조사분석사, 경영지도사, 경영기획사, PCO기획사 등 |